• 2021 Korea Festival

4월 25일 목회자 컨퍼런스를 은혜가운데 마쳤습니다.

6월 10 업데이트됨

지난 4월 25일(목)에 2021 코리아페스티벌과 함께 하는 목회자 컨퍼런스를 성황리에 잘 마쳤다.



2021코리아페스티벌 디렉터인 마크 로버츠 선교사는 페스티벌의 정신과 목적을 참석한 목회자들에게 소개했다. 그는 페스티벌의 목적은 교회가 연합하여 함께 전도자를 세우고 가능한 한 많은 이웃에게 복음을 전하고 그들을 지역 교회로 연결시키는 것임을 강조했다. 또한 페스티벌은 일회성 행사가 아니라 오랜 준비 기간과 행사 이후에 지역교회로 새신자를 연결함으로 지역 교회가 실제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역이며, 기독교인의 모임이 아니라 개인 전도가 대규모로 진행되는 전도대회임을 힘주어 말했다.



이어진 강의에서 주강사이신 Dr. Robert Cunville은 전도자인 빌리 그래함 목사님의 ‘신앙 인격과 그가 세계 전도에 미친 영향, 그리고 오늘을 사는 우리에게 주는 교훈’에 대해 강의해 주었다. 특히 빌리 그래함 목사님이 복음 사역자로서 지켜야 할 강령으로 세운 ‘모데스토 신조’(Modesto Manifesto)는 오늘날 우리가 본받아야 할 귀감이다. 이 신조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모든 상황에서 여성과 단둘이 있지 않는다. 둘째,헌금과 재정의 투명성을 지킨다. 셋째,집회 참석자나 결신자의 숫자를 부풀리지 않는다. 넷째,지역교회를 비난하지 않고 목회자들을 존중한다.

오늘날에도 빌리그래함전도협회는이러한 ‘모데스토 신조’를사역의 DNA로 삼고 실천하고 있다.또한 Dr. Cunville은 ‘복음 설교의 중심성’에 대해 강의하면서 성령과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능력을 강조했다. 빌리 그래함 목사가 한 전도 집회에서 훌륭한 설교를 했지만 결신자가 적은 이유를 그의 이 친구인 올포드 목사에게 물었을 때에 그는 ‘그리스도의 보혈’을 설교 중에 언급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 날 이후로 빌리 그래함 목사는 모든 전도 집회에서 그리스도의 보혈을 말했다고 한다.



기도와 부흥에 대해 강의를 해 준 손성무목사는마태복음에 베드로에게 주신 ‘천국 열쇠’가 기도임을 성경적으로 보여주고 ‘너희 중에 두 사람이 땅에서 합심하여 무엇이든지 구하면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께서 저희를 위하여 이루게 하시리라’(마 18:19)는 말씀이 실제로 인도와 나이지리아의 부흥의 원리가 되었음을 역사적으로 고찰하였다.손성무목사는 강의 후에 기도회를 인도했는데 먼저 목회자들의 기도가 회복되고 2021코리아페스티벌이 교회 연합과 부흥을 가져오는 집회가 되게 해 달라고 함께 기도했다.기도 시간에 목회자들이 눈물과 통성으로 기도했으며 그 열기가 대단했다.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많은 은혜를 받고 이와 같은 목회자 컨퍼런스가 있으면 다시 참석하고 싶으며 다른 동역자들에게도 소개하고 싶다는 피드백을 몇몇 목회자들이 해주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목회자들이 페스티벌을 더 깊이 이해하고 주의 성령 안에서 하나가 되어 2021코리아페스티벌에 참여함으로 한국 교회에 부흥과 성장이 오길 기도한다.


김광석목사

조회 72회

Copyright © 2021 KOREA FESTIVAL. All Rights Reserved. 

  • 페이스 북 사회 아이콘
  • 유튜브
  • kakao icon